반응형


안식일과 주일의 관계는 어떠한가? 많은 논의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명확하게 설명하기 힘들어 하는 것이 한국교회의 현실이다. 여기 성경신학자 양용의 교수의 '예수님과 안식일 그리고 주일'이라는 책은 그러한 문제점들을 해결하는데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안식일과 주일의 연속성과 불연속성을 이해하려는 목회자와 신학생이나 주일의 신학적 실천적 의미를 이해하려는 기독교인에게 많은 도움이 될 성경공부교재로 추천한다. 

책소개:『예수님과 안식일 그리고 주일』은 구약, 유대교, 사도교부, 마태복음과 공관 복음에 나타난 안식일과 주일에 대한 연구서서이다. 한국교회의 신학적 실천적 상황을 염두에 두고 참된 주일에 대하여 고찰하며, 의무가 아닌 기쁨과 축제로서의 주일을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구약, 유대교, 사도교부, 마태복음과 공관 복음을 철저히 연구하여 한국교회가 진정한 주일의 의미를 이해하고 실천 하도록 안내한 책이다.

                                                                
                                   
양용의 교수는 대한민국에서 실력있는 성경신학교수로 손꼽히는 분 중에 하나이다. 그러하기에 이 책은 충분히 믿고 볼 수 있는 책이다. 자신의 생각을 성경의 생각인양 말하는 사람이 아니라, 성경이 말하는 바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탐구하고 결론을 내는 그런 신학자의 책이기에 이 책이 기독교인으로서 주일을 대하는데 있어서 올바른 태도를 가질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반응형
Posted by paulandsaul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