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사실 성경은 너무나도 어려운 책입니다. 개역성경이나 개역개정을 봐도 이미 단어 자체부터 어렵고 생활풍습이나 문학적 구조가 성경이 쓰여질 당시와 다르기에 이해하기 힘들지요. 특히 요즘 같은 미디어 시대에 어린아이들이 성경을 보는 것은 아주 힘든 일이 될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성경은 내친구]는 어린이들이 성경을 조금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책입니다. 그래서 어린이성경공부교재로 추천해보았습니다.

책소개 : 어린이를 위한 그림 성경 『성경은 내 친구』. 어린이가 성경 66권을 읽기 전에 성경의 주요 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성경의 주요 내용을 원문 그대로 담아냈으며, 신앙은 물론, 예술성을 갖춘 젊은 화가가 충실하게 그린 아름다운 그림도 함께 담아 어린이의 이해를 도와줍니다.

<구약> 제1권에서는 '창세기'부터 '출애굽기'까지 다룹니다. 어린이가 읽기 쉬운 단어로 구성했습니다. '말씀 따라 잡기'에서는 생각한 점이나 느낀 점을 쓰고, 하나님을 향한 기도문을 수록했습니다. 전체컬러. 양장본.



[성경은 내 친구]는 총5권으로 구약3권, 신약2권으로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모든 성경의 사건들을 다루어주고 있습니다. 특히 이 책이 매력적인 점은 쉽게 성경의 내용을 아이들이 파악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는 것뿐만 아니라, 장마다 관련문제를 제시해주어서 아이들이 사고할 수 있도록 만들어준다는 것이지요. 스스로 생각할 수 있는 힘을 길러주는 것은 단순히 성경공부만이 아니라 아이들 학습에도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반응형
Posted by paulandsaul
,